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며칠 전부터 노트북에서 Office 제품을 사용할 때 새 문서를 열면 오류가 나오고, 그림을 삽입하려고 할 때 '이 파일을 가져오는 동안 오류가 발생했습니다.' 라는 알림메시지가 뜬다.



그림1. 이미지를 문서에 삽입할 때 나오는 오류



Word, Power point는 그림을 삽입할 때 그림2 같은 메시지가 나오지만, 새 문서를 만드려고 할 때 Word와 Excel은 메시지를 띄워준다. Word는 편집창으로 이동하긴 하지만, Excel은 메모리나 저장장치 용량이 부족하다고 알림이 뜨고 통합 문서로 넘어가지 않는다.



그림2. Word에서 새 문서 작성을 시도했을 때



그림3. Excel 에서 새 문서 작성을 시도했을 때



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이 하면 된다.


1. regedit 실행 (시작 → 실행 → regedit)

2. HKEY_CURRENT_USER\Software\Microsoft\Windows\CurrentVersion\Explorer\User Shell Folders 경로로 이동

3. Cache 항목의 데이터를 존재하는 경로로 수정



그림4. Cache 부분을 존재하는 경로인 C:\Windows\temp 로 변경해야 한다.



Cache 항목을 존재하는 경로인 C:\Windows\Temp 로 변경하였더니 모두 잘 작동되었다.


Office군에서 이미지나 새 문서의 캐시를 하드에 저장하고 사용하는 모양인데, 없는 경로에 설정하면 캐시파일을 생성할 수 없어 나오는 문제인 듯.


아마 램 디스크를 설정했다가 무심코 삭제한 경우 이런 문제가 많이 생길 것 같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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